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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 (Cost Per Mile)
1000회 노출시 광고비 지급 방식.
1000회 1회 노출될 경우 광고비 (1000원) 발생한다.
구매 전환 보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활용된다.
내 광고가 1000명에게 노출되는 비용이 얼마인지 알아 두면 좋다.
연령과 남여 성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광고 진행 전 비용대비 효과적인 타깃 조사가 이루어 져야 한다.
타깃 조사하는 방법
광고 대상이 남자 인지 여자인지, 연령층은 어떤지 아는 법은 네이버 광고 도구를 활용하면 된다. 네이버 광고 도구 키워드 검색을 하면 나의 타깃에 대한 수요를 조사할 수 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발생하는 비용
개인 링크(홈페이지)로 대상을 끌어 모을 때 사용된다. 순수하게 클릭 횟수 만큼 비용이 발생한다. 얼마나 노출 되었는지는 비용과 상관 없다.
클릭률이 좋을 수록 광고비가 저렴하게 측정된다. 반대로 클릭률이 좋지 않다면 비용이 증가된다.
CPA (Cost Per Action)
행동당 비용
광고를 통해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행동한 횟수 만큼 광고비가 소모 된다.
설문조사, 상담 및 예약, 좋아요, 공유, 가입등이 속한다.
잠재고객의 DB를 수집할 때 사용된다. 이때 행동한 고객은 구매 전환율이 높은 고객일 확율이 높다.
CPV(Cost Per Vliew)
시청 지속시간당비용
광고를 일정시간 시청하면 광고비가 발생된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시청전 나오는 광고가 여기에 해당 된다. 광고 10초 이상 시청시 광고비용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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